중어중문학과

학과소개

HOME  > 학과소개  > 학과소개


   중국학과는  1980년 중어중문학과로 출발한 이래 동남권은 물론 전국적으로 대기업, 공공기관, 중소 중견 제조기업,  관광· 항공· 호텔· 물류· 컨설팅등 각종 분야에 많은 졸업생들을 취업시킨 유망있는 학과입니다.

 

   한국과 중국과의 경제통상 및 인문교류가 날이갈수록 확대됨에따라 중국학과는 중국에 대한 전문가적 소양과 수준높은 중국어 구사능력,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키우기위해 내 외국인 교수진들이 학생들과 한몸이 되어 열정을 가지고 오늘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학과는 시대의 변화에 발 맞추어 인문학적 소양 (중국어 언어 능력 및 논리적 사고 역량, 중국 문화 기반 창의적 사고 및 글로벌 소통 역량)과 중국 비즈니스 전문지식 및 실무 역량(경제, 무역, 투자, 문화 비즈니스, 전자상거래)을 갖춘 인재들을 배양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공 교과목 구성도 인문분야 (언어문화) 과정과 통상분야(글로벌차이나과정)로 구성하여 전공을 심화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타대학의 유사학과와 차별화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학과는 학교에서 실시하는 교환학생 제도를 통해 중국 현지에서 언어 능력 심화, 중국 현지 문화 이해도 제고를 통한 학습 능력 배양에 힘을 쏟고 있으며매년 중국어연극제, 중국어가요대회, 중국어PPT발표대회 등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실력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한국-중국간의 더욱 확대되는 인문 통상의 교류라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인재를 배양하는 중국학과가 학생들과 호흡을 같이 하고자 합니다.

  독수리처럼 높이 날아올라 대륙을 가슴에 품고 활약하는 인재를 키우는 학과가 중국학과입니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