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장인사말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대학장인사말

HOME  > 안내  > 대학장인사말














창의인재대학
학장 황 병 익 




창의인재대학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1세기를 흔히 창의적 지식 기반 사회라고 합니다. 급변하는 국제 사회에서 발생하는 갖가지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전문적 지식과 세계시민으로서의 교양, 직간접적 경험, 유연한 사고를 고루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우리 대학에서도 중요한 임무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 대학은 2013년도에 ‘교양대학’을 설립하게 되었고, 2014년도에 ‘창의인재대학’으로 이름을 고쳐 ‘글로컬(Glocal) 창의인재 육성’이라는 구체적 목표를 세웠습니다.


우리 고전에도 학식과 교양을 나누고, 사람을 가려서 교양(敎養)한다는 말을 쓴 것을 보면, 교양이라는 말은 “지식과 품격”이라는 목표와 “인재를 가려서 인격을 갖출 수 있도록 기른다.”는 방향성을 함께 제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창의인재대학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전공지식의 범위를 훌쩍 뛰어넘어 인성과 의사소통, 현장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초, 선택 교양 교육 할 것 없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과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전국대학에서 유래가 없는 교양학위 트랙을 개설하여, 전공교과에 더하여 사회적 요구에 맞는 또 하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제도화하였습니다.


우리 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교양교육 과정을 통하여, 반성적 사유와 성찰 능력, 인간다움의 덕성, 자기계발능력, 세계시민적 의사소통능력, 창조적 영감, 샘솟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지식정보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해 갈 것임을 확신합니다.


경성대학교 창의인재대학은 지식정보화와 글로컬 다문화 시대를 선도하는 지성인들의 장을 열어갈 것을 약속합니다. 용들의 연못이라 전하는 우리 용연캠퍼스에서 학생들이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큰 꿈을 꾸고, 성실하고 차분하게 계획을 세워, 사회에 나가서 풍성한 결실을 얻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 1일



창의인재대학
학장 황 병 익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