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인사말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학과장인사말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인사말




경성대 공예디자인학과는 1979년에 학과를 창설하여

금속공예디자인, 도자공예, 가구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의 공예분야 4개 전공이 모두 개설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예 관련학과입니다.

우리 학과의 4개 전공은 충실한 실기실과 교과과정을 통한 교육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예’는 자기가 주도하는 디자이너이자 공예가로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전공입니다. 우리 공예디자인학과는 우리 생활에 숨 쉬는 친숙하고 멋진 물품을 다루며 대중적 디자인에서부터 개인적인 작가활동에 이르기까지 진로선택과 활동의 폭이 넓습니다.

공예를 전공해 익힌 노하우와 능력의 발휘는 기업과 같은 조직에서도 가능(디자이너)하지만 언제든 혼자서도 가능하기에(공예가) 평생 직업으로서의 매력이 큽니다. 따라서 보다 나은 삶에 대한 질적 관심이 높아가는 현실에서 공예는 누구나 좋아하고 즐기는 예술문화의 대표적 장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전반적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전공별로 자신의 개성과 감성을 바탕으로 한 작품제작과 이론을 학습하며, 전문성과 인성의 균형을 갖추도록 수준 높은 교수님들이 열심히 학생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개인공예가, 기업의 디자이너, 교육계 및 문화계 관련 직종 등에 진출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학 중에 소정의 과정을 거쳐 중등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2014학년도부터는 학과 내에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국가공인) 과정을 신설함으로써 앞으로 공예교육 및 기획가로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우리 학과는 새롭게 단장한 공예디자인학과 홈페이지가 구성원들의 정보교류와 전공활동을 적극 알리고 입학과 전공학업에 관한 문의사항도 얻을 수 있는 활발한 창구역할을 담당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