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학과02

교과목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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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컬러디자인스튜디오(Color design studio)

 

다양한 색배색 실습을 통하여 칼라감각을 익히며 이를 바탕으로 색채구성 및 패션에 있어서의 조화로운 칼라코디네이션 감각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 가지 실험적 방법을   시행한다.


•패션CAD



패션드로잉, 칼라배색기획, 이미지시뮬레이션, 텍스타일디자인, Weaving Desing, 3D Modeling 등의 시각효과를 컴퓨터를 통하여 학습한다.


 • 서양의복구성 (Basic Western Clothing Construction Practice)   

인체 계측을 통하여 수리적으로 체형을 정의하고 이를 기초로 기본패턴의 설계와 변형법   및 취급법, 봉제법 등을 익히고 실습하게 하여 의복구성의 기초를 닦는다.


• 패션 스타일링 (Fashion Color Coordination)   

다양한 색배색 실습을 통하여 컬러감각을 익히며 이를 바탕으로 색채구성 및 패션에   있어서의 조화로운 컬러코디네이션 감각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 가지 실험적 방법을  시행한다.


• 패션일러스트레이션 (Fashion Illustration)   

디자인한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체의 프로모션, 포즈연구, 인체   각 부분 묘사법 등을 익히게 한다.


• 패션소재의 염색 (Textile Dying Theory and Practice)   

염료와 섬유의 결합 특성, 염색이 이루어지는 메카니즘, 여러 가지 염료의 염색특성과   측색법을 다루며 각종 의복재료의 날염법, 공예염색법을 연구한다.


• 드레핑 (Draping)

드레핑(입체제단)은 패션디자인의 아이디어와 스케치를 자유롭고 신속하게 옮겨 묘사할   수 있고 기초원형에서 완성작품까지 정확하게 인체에 적합한 패턴을 얻어낼 수 있는  이상적인 구성방법이다. 그러므로 기초적 드레핑기법을 숙달시켜 패턴제작과 소재로 옮겨 재단하고 봉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 패션마케팅 (Fashion Marketing)   

패션디자인 및 산업에 있어서 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한 소비자   정보와 브랜드 세분화와 고급화를 위한 국내외 패션정보의 종류, 수집, 분석 활용을 구체적   으로 학습한다.


• 비주얼머천다이징 (Theory of Visual Merchandising and Practice)   

현대에 있어 소비자들에게 패션의 흐름을 예고하며, 구매동기를 유발해 패션상점과 상품   의 진열은 중요한 부분이다. 판매촉진과 소비자의 합리적인 패션구매를 돕고, 패션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Shop 내부, 외부의 장식 및 의복의 진영방법을 학습하며 실제적인 Fashion   Shop의 공간 장식 및 Display의 종류, 기법, 구성, 배치 등을 실습하고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 졸업작품연구 (Design Work for Fashion Show)   

의류학에 관련되는 전문적인 분야별로 개인별 Fashion Theme을 갖고 심층적으로 연구   분석한 결과를 작품으로 발표한다.


• 패션상품기획

국내외 패션환경과 시장경제에 맞추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기획하는 과정을 실습한다. 나아가 브랜드 런칭을 통해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다.


• 패션상품과 소비행동


소비자의 행동의 주요한 부분들을 학습함으로써 패션소비시장에 대한 이 해도를 높인다.


• 패션리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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