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이 우리의 역사다.

학과장인사말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인사말

풍부한 지식과 경험으로 균형잡힌 시각과 통찰력을 기르는 인문학의 중심! 역사문화학전공!


역사학의 광활하고도 심오한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성대학교 역사문화학과는 1981년에 문을 열어 40여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역사문화학과에서는 인류사의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넓은 시야와 독창적인 사고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역사학은 풍부한 지식과 균형잡힌 시각으로 지혜와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인문학의 중심학문 입니다. 이런 학문적 특성은 세계화된 시야와 인간만이 만들어내는 창조적인 발상을 필요로 하는 현대와 다가올 미래에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런 학문적 장점을 충실히 익히기 위해서 우리 역사문화학과는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 분야의 훌륭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광범위한 역사 지식, 한문과 외국어 능력, 정보처리 능력 등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고적답사와 학술제 그리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학문적 역량과 인간미 넘치는 사회성을 함양하는 데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탐구하고 생활한 역사문화학과의 인재들은 교사, 공무원, 학예사, 회사원, 은행원, 기업인, 기록물 관리전문가, 관광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에서 폭넓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앞으로도 우리 역사문화학과는 역사학 특유의 광범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의 융합적이고 포용력 있는 인재를 길러내는 터전이 될 것입니다.





- 경성대학교 역사문화학과 학과장 이 경 일 -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