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활동 학점인정 신청 안내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사회봉사활동 학점인정 신청 안내

HOME  > 사회봉사활동  > 사회봉사활동 학점인정 신청 안내

학점인정 신청조건

  • 매 학기마다 정해진 기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당해 학기 재학 중인 학생만 학점이 인정됩니다.
  • 봉사시간은 입학 후부터 누적하여 인정하며, 총 50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 휴학 중 봉사도 인정됩니다.
  • 1일 봉사시간은 최소 2시간 이상, 최대 8시간까지 인정됩니다.
    - 봉사시간은 1365, VMS 등 공인 봉사 인증관리센터에서 발급한 봉사실적의 일자별 봉사시간입니다.
    - 봉사시간 인정에 있어 하나도우미 활동 외에는 예외 처리하지 않습니다.
  • 등록학기 7학기 (4학년 1학기) 까지 실시한 봉사활동만 인정됩니다.
    - 4학년 2학기에 실시한 봉사활동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하나도우미 활동은 한 학기 동안 봉사활동을 실시하므로 50시간 이상을 수행한 것으로 봅니다.

학점인정 성적처리

  • 교과목명은 '사회봉사활동' 으로 합니다.
  • 사회봉사활동의 성적표기는 P(Pass)로 표기합니다.
  • 사회봉사활동의 이수학점은 1학점으로 하며, 졸업 시까지 1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사회봉사활동의 학점은 평균평점 계산 시 반영되지 아니하되, 졸업학점에는 포함합니다.
  • 사회봉사활동의 학점은 신청한 학기의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 예시 : 2017-1학기 신청 → 2017-1학기 성적입력 기간에 입력
  • 사회봉사활동 학점인정은 직장체험프로그램과 중복 이수가 불가합니다.

학점인정 절차

학생

- 신청조건에 맞추어서 제출서류(신청서와 확인서 및 기타기관인증서)를 작성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
- 제출기한 : 1학기-3월 중 / 2학기-9월 중 (정확한 날자는 매 학기 공지사항을 참고)

학과사무실

- 학생들의 제출서류를 확인 후 취합하여, 종이문서와 전자문서를 단과대학 행정실로 제출
 

단과대학 행정실

- 학과사무실에서 제출한 서류를 확인한 후 취합하여, 종이문서와 전자문서를 사회봉사센터로 제출
(전자문서 작성 시 각 학과의 제출서류를 첨부하고 학과별 제출인원을 명시하여 제출)

사회봉사센터

- 학점인정 신청서류를 검토(심사)하여 최종 결정 후 학점인정 결과를 학사관리팀으로 제출
- 각 단과대학으로 최종 학점인정자 명단 통보

학점인정

- 학사관리팀에서 학기 말 '사회봉사활동'으로 P학점(1학점) 성적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