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로스쿨합격생과의 간담회 내용

작성자 : 박은경
작성일자 : 2020-12-21 18:08:08 조회수 : 1,312
법학과 13학번 정영진 졸업생과 간담회 (자료 정리는 법학과 20학번 심예준 학생이 수고하여 주었습니다.)

1. 책을 많이 읽어라
언어이해는 노력과 점수상승이 정비례하지 않는다. 언어이해의 근본적인 실력 상승을 위해서는 독서가 필수적이다. 독서는 4월까지 LEET 준비와 병행하는 것이 좋다.
추천도서로는 ‘정의란 무엇인가?’, ‘지식인 마을 시리즈’,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등이 있다.

2. 문제풀이용 도서
1순위: 기출문제
2순위: LEET 유형별 문제집(메가로스쿨)
3순위: 잘 고른 300제
유니온, 법률저널 전국모의고사 등은 비추천, 문제의 질이 떨어지고 정담의 근거가 지엽적이거나 난해함

3. 언어이해 풀이법
유튜브 ‘거침없이 로우킥’ 채널을 이용하라

4. 유형별로 연습하기
1) 제재별로 분류 ex) 법학, 철학, 경제, 과학 등
2) 글의 전개방식 또는 풀이법 -> ‘두문자 읽기법을 위한 LEET 언어이해 지문 유형별 분류’ 라는 책을 활용하기

5. 오답노트 & 정리노트 활용하기
1) 오답원리 - 문제에서 오답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LEET 파이널 노트‘ 활용)
2) But, 지문의 문단별 요약은 중요하지 않다. 모든 문단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 오답노트 및 정리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정리노트는 발문을 기준으로 하여 지문에서 중요한 내용을 추려내면 된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면 된다.

6. 추리논증
추리논증은 40문제 전부 풀고 정리 해보아야 한다. 문제를 푼 후 정리할 때 4분이 넘어가면 풀이방법에 문제가 있는 것이니 수정을 해야 한다. 물론 5분이 넘어갈 수밖에 없는 문제도 간혹 있다. 해설지 보지 않고 혼자서 끝까지 푸는 방법을 추천한다.
추리논증은 노력과 점수상승이 정비례 한다. 많은 문제를 풀면 점수는 따라오는 과목이다. 또한 역, 이, 대우 수준의 아주 기초적인 논리학 개념은 알아야 한다.

7. 기타 조언
면접은 스터디 활용하기. 면접은 따로 강의를 들을 필요가 없다. ‘정의란 무엇인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책이 면접에 도움이 많이 된다. 또한 보통 면접에 헌법에 관한 것들이 자주 출제된다. 면접 시 무조건 자기 의견만 주장하기 보다는 상대방의 의견도 존중해야 한다.
목록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