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디자인학과 소개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디지털디자인학과 소개

HOME  > 대학원소개  > 디지털디자인학과 소개

기존 미디어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가치도전합니다.

 

경성대학교 디지털디자인전문대학원은 2001년 3월에 국내 최초로 단일학과에서 디자인, 공학, 인문사회 등 다양한 학문의 융합을 추구하는 전문대학원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개원 이래 디자인, 컴퓨터, 행정,신문방송, 법학, 가정관리 등 다양한 과정에서 학사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석사과정(162명)과 박사과정(44명)에 입학하여 수학하여 왔으며, 졸업생들은 국내외의 기업, 연구소, 학교, 관련기관 등으로 진출하여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6학년도에는 디자인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박사과정과 전문가 석사과정 프로그램을 신설하였으며, 2010년 현재 총 60여명 재학생이 수학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원은 동남권 유일의 전문대학원으로 고급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원 교육만을 전담하는 7명의 전임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원 전임교수 외에도 교내 관련학과에서 10명 이상의 겸무 및 참여교수가 수업과 연구 지도를 담당하여 전문적인 밀팍형 교육이 가능한 교수 대 학생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뛰어난 교육 여건과 더불어 우수한 연구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총 20여건의 국책, 기업, 기관의 연구과제를 수주하여 총 연구비는 100여억 원에 이르며, 이를 통해 재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연구 기회와 장학금을 수여하였습니다. 2001년 설립당시부터 정보통신부의 <IT학과 장비지원사업><해외교수초빙 사업> <외국인 유학생 유치 지원사업>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2010년 현재에도 지식경제부의 <유니버설 디자인 기반구충사업> 교육과학기술부의<BK21사업> 지식경제부의 <지역 거점센터 사업>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중국 상해 화동사범대학교의 디자인 대학과 학생교류 및 복수학위 협정을 체결하고 석사과정생을 상호 대학으로 파견하는 국제 디자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여름 방학동안 전 세계 디자인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 디자인 워크샵을 공동 주최할 계획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대학원은 변화하는 미래를 대비하는 디지털디자인 분야의 최고전문가를 양성하는 국제적인 전문대학원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