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하는 경성대학교 간호학과

교육과정 편성원리

HOME  > 교육과정  > 교육과정 편성원리

교육과정 편성원리           



 

성과 기반 교육과정의 편성 원리

❍ 교육과정의 편성 원리 및 논리적 근거

◾ 본 간호학과의 교육과정은 계속성, 계열성, 통합성의 구성원리에 따라 학과가 설정한 8개의 프로그램 학습성과와 20개의 핵심기본간호술을 반영하여 체계적으로 편성되어 있다.
 

◾ 본 간호학과의 성과기반 교육과정은 대학의 교양교육과 더불어 전공기초, 전공필수, 전공선택 교과목과 다양한 교과 외 활동으로 구성하여 교육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편성·운영하고 있다.


◾ 본 간호학과의 교육과정 구성 원리는 Tyler(1949) 의 계속성, 계열성, 통합성의 교육과정 조직 원리에 근거하였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