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치료학과

학과소개

HOME  > 학과소개  > 학과소개

경성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근거중심 임상실무 능력 및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학부 과정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Physical therapy)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물리치료 교육 및 연구를 통해 양성된 물리치료사가 물리적 인자(열, 냉, 물, 전기, 초음파)를 이용한 각종 의료기기 및 다양한 운동치료기법 등을 적용하여 신체 기능의 재활, 특히 운동 기능의 손상을 예방·유지·치료하는 의료분야입니다.

전문적인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기 위해서 우리 물리치료학과에서는 전국 최고 수준의 물리치료 교육영역별 전문실습실 및 첨단 실습 기자재를 갖추고, 기초의학/임상기초/전문영역별(신경계물리치료-성인 및 소아, 근골격계 물리치료, 스포츠물리치료 등) 임상실무/임상현장실습 영역 등으로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근거중심 임상실무 능력 및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학부 과정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학생 개인의 맞춤형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상담프로그램, 다양한 임상전문가와의 교류 프로그램, 국제화 프로그램, 대형의료기관·지자체 등과의 산학관 협력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과 학생사진

물리치료사란?

물리치료사(Physical therapist)는 최적의 신체적 기능을 회복, 유지, 증진시키기 위하여 확립된 이론적 그리고 과학적 기초를 바탕으로 의료서비스(임상적 진단, 치료, 교육 등)를 제공하는 역동적인 전문 보건의료인으로서, 정규대학교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이 매년 1회 시행하는 물리치료사 국가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한 후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면허를 발급받아 의료기관 등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및 산하 전문 학회의 활동을 통해 임상적 전문성을 높일 수 있고 물리치료 세부임상영역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